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청양군 지역활성화재단


소통공간

주민과 하나되어 성장하는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

하나하나가 모여 둘둘이 되는 공동체한마당 성료

작성자전체관리자 등록일2024.11.25 조회수21

올 한해 마을공동체 주인공은 바로 당신!

<하나하나가 모여 둘둘이 되는 공동체한마당 성료>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이사장 윤여권 부군수, 이하 재단’)22일 청양군 다목적체육관에서 ‘2024 청양군 공동체한마당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하나하나가 모여 둘둘이 되는 공동체한마당이라는 슬로건으로 마을만들기, 사회적경제, 푸드플랜 각 영역이 한자리에 모여 한 해의 성과를 공유하고 공동체의 가치를 재조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 해 동안 재단 사업에 참여한 참여자들이 각자의 성과를 전시, 공연, 부스 운영을 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공유하고, 3개 분야(마을만들기, 사회적경제, 푸드플랜)의 공무원, 우수단체 및 활동가 총 11명을 시상해 그간의 공로와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공동체한마당은 오전 9시부터 소규모 실천학습 프로그램 삼삼오오 발표대회를 시작으로 식전행사와 푸드플랜 성과공유회 & 전진대회, 2기 마을만들기 기본계획 수립 타운홀 미팅, 개회식과 이벤트, 시상식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 마을발전계획을 수립한 5개 마을이 테마에 맞는 깃발을 들고 퍼레이드를 진행해 큰 환호를 받았다.

 

청양군 지역활성화재단 윤여권 이사장은 한 사람 한 사람의 힘이 합쳐져 우리 사회의 변화를 만들어 간다공동체의 다양한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하는 문화가 지역으로 널리 퍼져 따뜻하고 살기 좋은 청양을 함께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