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과 하나되어 성장하는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
청양군 남양면 주민자치회 문미정 사무장, 제 10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우수활동가분야 장관상 수상
✤ 청양군 남양면(면장 김성수)주민자치회 문미정 사무장은 '제10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우수활동가 분야에 충남도 대표로 출전해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마을만들기'와 ‘농촌만들기’, 신설된 '우수활동가' 3개의 분야로 나누어 평가가 진행됐다.
✤ 충남도 대표로 선정된 남양면 주민자치회 문미정 사무장은 신설된 우수활동가 분야에서 각 도를 대표하는 9명의 우수활동가와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 문미정 사무장은 면 단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추진실적, 시설물 활성화 방안 및 관리체계 마련과 앞으로의 목표 설정을 통한 향후 추진계획을 발표하며 우수사례를 타 지자체에 공유하고 값진 결과를 획득했다.
✤ 한편, 청양군 남양면은 지난 2022년 제9회 행복농촌만들기콘테스트에 농촌지역개발사업 우수사례 부분에 참가하여 ‘동상’수상의 쾌거를 이룬바 있다. 2023년 제 10회 행복농촌만들기콘테스트 우수활동가 분야의 장관상 수상으로 남양면 우수사례의 영예를 이어가고 있다.
✤ 문미정 사무장은 “이러한 성과는 남양면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현장에 밀착 지원해주는 중간지원조직이 함께 하였기에 이룰 수 있던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과 적극적인 소통과 화합을 통해 어른과 아이들 모두가 행복한 남양면을 함께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 이번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참가는 중간지원조직인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 마을공동체지원센터’가 적극 지원하였다.
※ 문의
1) 청양군 지역활성화재단 마을만들기팀 강다솔 주임: 041-943-9911
붙임 (230916) 보도자료_청양군 남양면 주민자치회 문미정 사무장, 제 10회 행복농촌만들기콘테스트 수상(입선) 1부. 끝.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 다양한 관련사이트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