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과 하나되어 성장하는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
충남 농촌 대상, 청양군 4개 분야 수상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살기좋은희망마을만들기, 업무관련 신규 상근자,
시군 우수사례 발표-
✤ 충남도와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마을만들기지원센터)는 지난 6일 덕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충남에 활력을 더하는 농촌”이라는 구호 아래 충남 농촌·마을만들기 성과를 공유하고 농촌마을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2023 충남 농촌 대상’을 개최했다.
✤ 이날 행사에서는 농촌마을 활성화에 공헌한 공무원, 중간지원조직 단체와 개인, 마을리더 등 26명(충청남도지사표창 12점, 충청남도일자리경제진흥원장표창 8점, 충남마을만들기협의회 이사장 표창 6점)이 수상한 가운데 청양군에서는 청양군 농촌개발팀 서희경주무관,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 마을공동체지원센터 이다은 주임이 도지사 표창, 강다솔 주임이 충남마을만들기협의회 이사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 또한, 상호평가 방식의 성과공유회에서 청양군 마을만들기 성과와 고유업무 기반 센터사용법, 상근자 역량강화 등의 내용을 발표하여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장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 군 관계자는 “공동체의 가치를 믿고 지켜 온 주민들이 있었기에 오늘같은 성과를 일궈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마을에서 사는게 행복하고 재미나도록 작은 변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묵묵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아울러 이날 행사에서는 충남 광역 및 14개 시·군센터 홍보부스를 상시 운영하여 청양군의 2023년도 주요 활동을 소개하고 홍보하였다.
※ 문의
1)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 마을만들기팀 이다은 주임: 041-943-9911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 다양한 관련사이트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