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과 하나되어 성장하는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
우리는 마을만들기사업 동기!
-청양군, 농촌현장포럼 마을리더역량강화교육 실시-
✤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이사장 이종필 부군수, 이하 ‘재단’)은 지난 29일청양혁신플랫폼(이하 ‘와유’)에서 2024년 농촌현장포럼 선정마을 5개소( ▲운곡면 위라1리 ▲운곡면 미량1리 ▲대치면 주정2리 ▲대치면 시전리 ▲ 청남면 청소2리)를 대상으로 ‘마을리더역량강화교육’을 개최하였다.
✤ 농촌현장포럼은 청양군 마을만들기 중장기발전계획인 ‘함께이음’ 정책에 따라 마을만들기사업에 신규로 진입하는 행정리 마을이 참여하는 첫 단계로, 주민이 직접 마을의 발전 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이다.
✤ 이번 교육은 대상마을 리더 및 주민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양군 마을만들기 현황, 청양군과 타시군의 우수사례, 갈등관리교육 등 올해 사업 진행을 위한 전문지식과 기본소양을 쌓기 위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 이날 교육에 참여한 대치면 시전리 한상익 이장은 “마을발전의 핵심은 주민들의 참여와 상호 협력에 있다는 점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쌓은 지식을 이용해 마을 주민들과 함께 협력하여 시전리가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향후, 5개의 마을은 총 6회차에 걸친 컨설팅 과정을 통해 주민 스스로 마을발전계획을 수립하고 향후 단계별 마을만들기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 = 24년 농촌현장포럼 마을리더역량강화교육 단체사진>
※ 문의
1)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 마을만들기팀 이다은 주임: 041-943-9911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 다양한 관련사이트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