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과 하나되어 성장하는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
외부 청년의 시각으로 마을보물 찾기!
- 국립공주대학교 지리학과 청양군으로 현장실습 -
✤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이사장 이종필 부군수, 이하 ‘재단’)은 지난 25일~26일 청양군 마을로 현장실습을 온 공주대학교 지리학과 학생 및 관계자 58명에게 마을자원조사에 대한 실습과정을 지원했다.
✤ 올해 청양군은 공주대학교 LINC 3.0 사업단과 연계 사업을 발굴하고 있다. 이번 공주대 지리학과 방문은 LINC 3.0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은 자원조사 현장경험을 쌓고, 마을에서는 외부 청년이 바라본 마을자원을 발굴하여 활용하는 서로 윈윈하는 협력과정이었다.
✤ 공주대 지리학과 학생들은 15명씩 팀을 나눠 4개 마을을 둘러보며 숨겨진 자원을 발굴하는 단계를 실습했으며, 자신들의 시각으로 바라보는 마을의 대표자원을 선정하였다. 또한 청년들이 뽑은 마을 대표자원의 활용법을 심도있게 논의하였으며, 마을주민이 선정한 대표자원과의 차이점에 대해서도 비교하며 의견을 나누었다.
✤ 한편, 국립공주대학교 LINC 3.0 사업단은 지역 동반성장과 변화를 선도한다는 비전하에 ▲산학협력 친화형 대학체제 구축, ▲지역특화 인재양성, ▲지역상생 산학합력, ▲지역사회 균형 발전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이종필 이사장은 “이번 현장실습 과정을 통해 도시 청년들의 농촌 마을에 대한 이해를 증대시키고, 외부 청년들이 청양과 관계맺기를 통한 미래 관계인구 확보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문의
1)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 마을만들기팀 강훈 주임: 041-943-9911
붙임 (240325)보도자료_외부 청년의 시각으로 마을보물 찾기!(공주대학교 청양군으로 현장실습) 1부. 끝.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 다양한 관련사이트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