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청양군 지역활성화재단


소통공간

주민과 하나되어 성장하는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 농식품가공창업아카데미 5기‘성료’

작성자전체관리자 등록일2024.08.13 조회수28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 농식품가공창업아카데미 5성료

- 아카데미 수료생 28대상으로 수료식 개최 -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이사장 윤여권 부군수, 이하 재단”)은 농산물종합가공센터에서 진행한 농산물 활용 아카데미 수료생 28명 이 참석한 가운데 농식품가공창업아카데미 5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청양군과 재단은 청양군의 농민들이 농작물 생산과 가공을 포기하지 않고 지속적인 활동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자 2020년부터 현재까지 총 4차례 아카데미를 지원해 왔으며, 12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올해 농식품가공창업아카데미는 지난 43일부터 시작해 총 17차례 걸쳐 기초이론, 가공실습(건식/습식/반찬), 장비운용실습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개인별 전문화된 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교육해 왔다.

 

 농산물종합가공센터에서는 농식품가공창업아카데미 교육 수료 후 협동조합 가입 농산물종합가공센터를 이용·제조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공정제안, 복잡한 식품법규, 합법적인 제조 가이드, 제조 시의 관리문서에 대한 지원 등 지원하고 있다.

 

 현재 아카데미를 통해 배출된 교육생 중 41명의 조합원이 가공센터에서 58여개의 제품을 제조하고 있으며, 기존에 교육 이수하고 센터를 이용하지 않은 1 ~ 4기 교육생을 대상으로 가공에 진입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보수교육도 예정되어 있다.

 

이 날 수료식은 개회선언 학사보고 영상재생 축사 폐회선언 단체사진 순으로 진행되었다.

 

재단 윤여권 이사장은 청양군 농업인이 가공센터를 통해 질 좋은 가공제품과 다양한 신규 가공품이 나올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